기타정보/유익2011.11.13 10:33























저번시간에는 군주국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다. 군주국은 군주의 역량을 중요하게 여겼다. 그런 군주국에도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였다. 저번시간에는 그런 군주국의 종류에 대해 배워보았다. 이번시간에는 군주국의 통치방법에 대해 배워 볼 것이다.

 

역사상에서 존재했다고 알려진 군주국의 통치방법 중에는 몇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한명의 군주가 군주의 가신들과 서로 합의하며 국정을 보좌하는 자들의 도움을 받아 통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군주가 제후들과 같이 통치하는 것이다. 그러면서 두 경우에 대한 장단점을 서술했는데, 제후와 군주가 같이 통치하는 곳인 프랑스는 정복하기는 쉬우나 통치가 어려운 반면에, 군주가 중심으로 되어있는 나라인 투르크는 정복하기는 어려운 반면에 통치하기 쉽다고 자신만의 견해를 설명하였다. 이것은 상당히 타당성 있는 견해로, 프랑스와 투르크의 역사적 전개과정을 통해서 확실하게 증명이 되었다.

  군주국을 통치하는 것 중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운 정치체제를 지녔던 나라를 점령하였을 때 그 국가를 다스리는 방법을 밝혔는데, 법이 존재하며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국가는 백성들을 이용하여 다스리는 법 보다는 도시를 멸망시키는 것이 그 국가를 지배하는데 유일하게 좋은 방법이라고 서술하였다. 그러면서 자유의 정신을 가진 나라는 파멸을 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며 군주국에 대해 옹호적인 서술을 하였으나, 그러한 군주국도 민주적인 방법으로 지배가 가능하기에 그것은 잘못된 견해라고 생각한다.

 

이번시간에는 군주국의 통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시간에는 군주가 되는 방법에 대해 배워 볼것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in 
A켈로그 호랭이(glady36)  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네스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