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정보/흥미2012.07.18 12:09























일각에서는 총판매량보다 권당판매량이 인기의 지표가 아니냐는 말이있음..확실히 권수가 작으면 총판매량으로는 딸리니까 (데스노트처럼)

물론 파출소라든지 코난처럼 오래 연재한 만화들도 인기 만화니까 권당판매부수가 인기순위라고 확정짓는 글은 아니야 권당 50만부만 팔아도 엄청 성공한거!!! 인기소년만화들이 50~100만부 정도니까ㅇㅇ근데 보통은 총판매량이 상위권이면 권당판매량도 상위권이더라 ㅋㅋ

   

   

12 강철의 연금술사 (권당 210만부)

대작과 명작,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케이스. 작가의 실제 멘탈처럼 스토리도 탄탄하고 개연성있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움소년만화지만 소년만화의 전형적 패턴을 따라가지 않는데다 결말까지 끝내줌. 해외에서는 애니메이션이 평점도 높고 상당히 흥행함. 애니메이션도 워낙 퀄리티가 좋아 원작보다 좋다는 평도 많음.(물론 원작이 밑받침 됐겠지만)

   

   

11 나루토 (권당 220만부)

만화 단행본 판매량은 원피스의 엄청난 판매량에 밀려 만년 2위지만캐릭터 수익, 미디어믹스(애니메이션, 영화 등등? 부문 수익에선 원피스를 제치고있는 아이러니. (이유는 모르겠당..)그리고 북미, 유럽 인기 원톱. 이미 드래곤볼의 인기를 넘어설정도인 뉘혼뉜쟈의 위엄. 중국에서도 큰인기를 끌고있음

   

   

   

10 NANA (권당 240만부)순정만화계의 수많은 기록들을 갈아치우고 상업적 파괴력의 예를 보여주며 연재내내 원피스를 바짝 뒤쫓았던 만화.다른 대인기 순정만화에 한한 평균 판매부수가 100~150만부 내외인걸로 보아 나나의 판매량은...ㅎㄷㄷ순정원작 애니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유럽, 브라질, 아시아 전세계 21개국에서 흥행 성공, 호평.만화속 실제 장소인 "잭슨홀" 매일같이 해외의 열렬한 팬들이 방문할정도.

   

   

   

   

9 데스노트 (권당 250만부)

다크 히어로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ㅎㄷㄷ한 스토리 구성, ㅎㄷㄷ한 작화로 최단기간에 가장 폭발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켜 해외 각지에서도 돌풍을 일으켰던 만화. 12권이라는 짧은 내용 속에서도 수많은 명장면 명대사를 배출해서 해외 토픽으로도 자주 언급되고 유튜브나 해외유명TV 방송에서 패러디 소재로도 자주 쓰이는ㅋㅋ영화도 폭풍인기. 만화 실사판영화로는 역대 방화 1위로 50사에서 상영요청, 헐리우드 포함 5개국에서 리메이크 요청을 할정도.

   

   

   

8 유유백서 (권당 260만부)

드래곤볼-슬램덩크와 함께 점프 황금기를 이끌었던 만화.편집부와의 마찰 등으로 후반이 흐지부지 되버려 조기 결말을 맺고 일본에서의 인기에 비해한국 아시아에서의 인기는 운이 안따른 작품 개인적으로는 차기작 헌터헌터가 훨씬 괜찮은...

   

   

   

7 북두의권 (권당 370만부)

의아할수도 있겠다 근데 사실 드래곤볼이 나오기 전까지 모든 기록을 휩쓴 만화는 북두의 권이었음.전세계적으로 최초 1억부를 돌파한 작품인데다 세계적으로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음중국, 대만, 한국 아시아를 비롯한 북미, 유럽에서도 실사영화로 제작되었을만큼 상당한 매니아층을 형성함.

   

   

   

6 터치 (권당 385만부)

아다치 미츠루의 최대 히트작. 주간 선데이에 연재하고 폭발적인 히트를 치며 아다치 미츠루를 일본의 국민만화가 반열에 오르게한 명작!!연재종료한지 30년이 지난 작품인데도 불구, 현세대에게도 사랑받는 몇안되는 국민 만화.최근에 터치 26년후가 연재된 주간소년선데이 월간잡지가 하루만에 매진되어버리는 엄청난 상황이ㅋㅋㅋ

   

   

   

5 슬램덩크 (권당 390만부) 연재 당시엔 드래곤볼에 밀려 만년 2위였지만 탄탄한구성과 실사 돋는 작화로 수많은 명장면 명대사를 뽑아내지금 와선 역대 일본만화 최고 명작이라 지칭되는 만화. 동양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음.세대가 지나도 촌스럽거나 어색하지않을 유일무이한 만화.

   

   

   

4 원피스 (권당 400만부)

제작년부터 초판 400만부씩 찍어내는 일본내에선 유례없는 인기를 자랑하는 원피스.해외에서 인지도는 안습이지만 세계시장에서 일본 만화시장이 무려 60% 라는걸 감안했을때 문제가 안되는..스토리의 끝이 보이지 않는 원피스의 현상황을 볼때 앞으로 내수판매량만으로 드래곤볼의 해외 판매량을 제칠수 있을거라 예상됨.

   

   

   

3 도라에몽 (권당 470만부)

사실 딱히 설명할 필요는 없을듯..ㅋㅋ역시 세계적인 캐릭터고 특히 아시아권에서 대박을 캐릭터.중국에서의 도라에몽의 인기는 한국보다 엄청나다고함ㅋㅋㅋ

   

   

   

2 우주소년 아톰 (권당 500만부)

일본 만화계의 신이자 동양의 월트 디즈니라 불리는 데즈카 오사무의 아톰. 일본 방영당시 시청률이 40% 넘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산업의 부흥을 불러 일으킨데다 EMPIRE지가 선정한 만화 캐릭터에 유일한 동양 캐릭터로써 43위에 들었을만큼미국이나 영어권을 비롯한 전세계 여러나라에서도 각종리메이크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작품이다.데즈카는 뉴욕국제박람회에서 월트디즈니와 만남을 가졌는데 당시 "디즈니는 아톰과 같은 작품을 만들고 싶다"했다고 한다.

   

   

   

1 드래곤볼 (권당 700~800만부)해외 발행부수만 2억부에, 해적판도 무수히 나온데다 신기록이란 신기록은 작성하고터미네이터의 제임스 카메론이나 죠지 루카스가 영화화를 탐냈을만큼일본만화 세계적 인기는 단연 최고를 자랑했지만 사실 정확한 판매부수는 아직도 집계가 되지 않고있다.어쨌든 한국에서만 2000만부가 판매되었다고 하니 ..

   

<http://www.ilbe.com/104607906>에서 삽입

Posted by 네스터